티스토리 뷰

비전공자로서 개발자로 일하면 특히 면접시에 항상 듣는 질문이 있다.

비전공자로서 내가 가지는 단점이 무엇이냐고.....물론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나는 그 중에 하나가 Computer Science 에 관한 지식이라고 생각한다.

 

항상 마음만 먹고 흐지부지 되기 일 수 였는데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.

 

그러던 와중 동료 중 한명이 핀토스 를 추천해주었고 같은 부서의 개발자 친구와 2인 1조로 같이공부를 해보자고 제안 하였다.

 

PintOS - 나무위키

PintOS는 스탠포드 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수업 'CS 140'을 위해 개발된 교육용 mini OS이다. Pintos Project는 총 4단계로 나누어져 있으며, 각 단계 별로 OS의 필수 구현 사항들을 완성하게 된다. 국내 대학

namu.wiki

 

그 친구는 전공을 한 친구여서 그런지 핀토스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실제로 학교에서도 배운다고 했다.

하지만 핀토스를 하기전에 기본 CS지식을 쌓고 시작하는게 좋다고 추천을 받아 이것 저것 책을 알아보는 와중에 웬걸!

 

그 동료가 자신이 수업을 들었던 전공책을 회사에 신청하여 오늘 가져다 주었다. 🙏

 

그 책이 바로 이책이다. 총 1,000 페이지로 어마어마 하지만 올해 안에 꼭 읽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오늘 부터 읽기 시작했다.

책의 대상자가 C 나 C++을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되는데 마침 알고리즘 같은걸 풀때 C나 C++로 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던 터라 일석이조 인 것 같다 :) 

 

이 책의 저자 서문에 나오는 것처럼 파워 프로그래머 가 되고 싶다 희희 👩🏻‍💻💪

댓글